교육인적자원부가 22일 공개한 ‘바카라 카지노 활성화를 통한 국가인적자원 개발 추진 전략(안)’은 바카라 카지노을 국가 인적자원 개발의 핵심 동력으로 주목했다는 점에서 향후 관련 산업 발전은 물론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도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특히 국가 백년지대계인 교육 정책을 관장하는 교육부가 직접 바카라 카지노 마인드 확산과 법·제도 정비에 나섬으로써 그동안 바카라 카지노 도입이 다소 미흡했던 초·중등 공교육 분야에서부터 평생 교육에 이르기까지 바카라 카지노이 확산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종합 발전 방안 수립 배경=교육부가 이 같은 방안을 마련하게 된 배경은 올해 EBS 수능방송 및 산업자원부의 ‘바카라 카지노산업발전법’ 시행 등으로 바카라 카지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폭됐으나, 통합적 정책 추진 틀의 부재로 △공급자 위주 바카라 카지노 △바카라 카지노의 지속 발전 위한 기반 미흡 △취약계층에 대한 바카라 카지노 지원 미미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교육부는 안병영 교육부총리 취임 이후 국가 인적자원 개발을 관장하는 부처로서 바카라 카지노 육성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직간접적으로 적극 표명한 데 이어 최근까지 여러 차례 ‘바카라 카지노정책포럼’을 개최, 산·학·연 전문가들의 의견을 두루 수렴했다. 교육부는 특히 산자부·정보통신부·노동부 등이 각각 콘텐츠 개발, 산업 육성, 직업 훈련에 초점을 맞춰 개별적으로 시행해온 바카라 카지노 정책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기존 부처별 업무를 존중하면서도 그로 인한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도기반 구축에서부터 마인드 조성까지’=교육부가 이번에 마련한 바카라 카지노 추진방안에는 ‘요람에서 무덤에 이르기까지’ 바카라 카지노을 교육 전분야에 적극 확산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그림참조
우선 공교육에 대한 보완·혁신 부문에서는 에듀넷과 EBS수능강의 등 기존 사업의 연계·통합을 통한 초·중등 교육 내실화 지원과 교사 대상 바카라 카지노 커스터마이징, ‘차세대 바카라 카지노 혁신센터’ 설립, IT영재 조기 양성을 위한 ‘한국형 빌 게이츠 만들기’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바카라 카지노 수요자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바카라 카지노 클러스터 조성과 관련해서는 권역별 바카라 카지노 클러스터 허브 역할을 담당할 ‘대학 바카라 카지노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직업능력 개발 부문에는 인터넷 통신 훈련기관 특성화 및 전국 도서관·PC방을 활용한 ‘바카라 카지노 배움터’ 프로젝트 등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소외계층에 대한 정보화 사업을 바카라 카지노과 연계, e공동체를 구축한다는 방침 아래 비인가 대안학교 및 야학, 정규 교육 과정 중도 탈락자 등에 대한 바카라 카지노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
◇과제 및 전망=교육부는 이번 추진방안이 바카라 카지노을 평생 학습 사회 구현을 위한 동력으로 발전시킬 첫 단추인 만큼 특히 유관부처의 의견 수렴에 신중한 모습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원활한 부처 간 업무 협력을 위해 ‘바카라 카지노 정책통합추진위원회(가칭)’를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등 바카라 카지노 기본법 제정 과정 등에서 불거질 수 있는 부처 간 이견 조율에도 힘을 쏟기로 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바카라 카지노 도입에 다소 거부감이 강했던 초·중등 교사들의 마인드 전환하고 31개에 이르는 현행 교육 정보화 및 바카라 카지노 관련법을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것도 교육부가 풀어나가야 할 숙제로 지적되고 있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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