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디스플레이·이동통신 학부졸업카지노 꽁 머니, 한시적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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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도체·디스플레이·휴대폰 등 고부가가치 첨단산업 3개 분야의 학부졸업 수준 카지노 꽁 머니이 한시적으로 긴급 양성돼 산업계에 수혈된다.

 특단의 조치 없이는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카지노 꽁 머니 수요를 해소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특히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는 만성적인 카지노 꽁 머니부족현상 때문에 중소 기술기업을 중심으로 어려움을 호소해온 터라, 카지노 꽁 머니난 해소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개 분야 대졸 실무카지노 꽁 머니 부족 심각한 수준=차세대성장동력사업단 과제 책임자 및 관련 산업체 300여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차세대성장동력 관련 카지노 꽁 머니 수급 현황 자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반도체·이동통신 등 3개 분야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투입 카지노 꽁 머니 부족이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졸 연구·생산카지노 꽁 머니을 기준으로 할 때 올해부터 2007년까지 디스플레이 분야는 약 2000명, 반도체는 약 2200명, 이동통신은 2300명 수준의 신규 카지노 꽁 머니수요가 발생해 같은 기간 부족한 카지노 꽁 머니은 디스플레이가 약 7100명, 반도체는 약 2100명, 이동통신은 9600여명 수준이 될 것으로 집계됐다. 대졸 실무카지노 꽁 머니은 기업 생산성을 좌우하는 핵심 카지노 꽁 머니군으로, 조사결과 박사·석사·전문대졸 등과 비교할 때 가장 큰 폭의 수급차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된다.

 ◇단기 집중 특별 양성 방안 마련=3개 분야 카지노 꽁 머니부족이 심각할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교육인적자원부(장관 김진표)는 내년부터 3년간 한시적으로 긴급 카지노 꽁 머니양성 사업을 준비중에 있다. 대학 4학년(졸업예정자)을 대상으로 양성과정(1년 이내)을 설치·운영함으로써 현장적합성 있는 중견 기술카지노 꽁 머니을 양성한다는 것이 기본 골격이다. 교육부는 산업체와 연계한 교육과정 및 교수진 구성, 실험실습·현장실습 강화 등을 통해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산업체가 요구하는 교과목 교육과정 이수자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과정 이수자에 대한 취업도 연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사업을 위해 연간 100억원의 예산을 책정해 놓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 사업은 긴급한 수요가 발생하는 데 따른 한시적 정책”이라며 “3년 동안의 사업을 평가해 3개 분야에서 대학과 기업 간 협력 및 카지노 꽁 머니수급이 원활해지면, 이 사업은 다른 산업 분야에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카지노 꽁 머니양성 사업과 차별화=이번 3개 분야 대졸 전문카지노 꽁 머니 양성사업은 전공지식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는 산업계의 요구를 수용한 것이다. 교육부가 ‘특정 산업분야의 카지노 꽁 머니수급’이라는 특수 목적을 가지고 단기적인 산업카지노 꽁 머니 양성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교육인적자원부의 산업카지노 꽁 머니 양성사업은 ‘이공계 카지노 꽁 머니 확충’ 등 산업 전반의 카지노 꽁 머니 인프라에 초점이 맞춰져 왔다.

정부의 단기 교육과정으로는 정보통신부가 현장 적응력이 높은 IT 전문카지노 꽁 머니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한 ‘IT 교과과정 개편 지원사업’, 산업자원부의 ‘현장기술카지노 꽁 머니 재교육사업(2주 이내 교육)’ ‘이공계 미취업자 현장 연수지원사업(4개월 실무 전문교육 +2개월 인턴십 현장연수)’ 등이 있다. 또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 등을 통해 진행되는 대학원생 실습교육 또는 기업체 카지노 꽁 머니 재교육, 한국정보통신교육원의 단기 전문교육 등도 대표적인 단기교육과정이다.

심규호기자@전자신문, khs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