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 업계가 전문 메이저카지노 부족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올 들어 신규업체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e러닝 업체들의 메이저카지노 수요가 늘어난 반면 신규 메이저카지노 공급은 크게 못미쳐 전문메이저카지노 수급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발간된 ‘2006-2007 이러닝 백서’에 따르면 현재 e러닝 업계 메이저카지노은 2006년 10월 기준 1만9644명으로 전년도(1만6414명)에 비해 19.7% 증가했다.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621개 e러닝 사업자 가운데 51.2%가 전문메이저카지노이 부족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사업자들은 기업 당 평균 4.3명이 부족하다고 응답, 621개 사업자 전체적으로는 총 2670명의 메이저카지노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e러닝 메이저카지노의 약 13.5%가 부족한 것으로 집계됐다.
e러닝기업연합회 김숙희 실장은 “교수설계자 등 전문메이저카지노들이 프리랜서로 전환하거나 타 업체로의 이동이 잦아 기본적으로 전문 메이저카지노이 부족한 상황에서 업계 전체가 메이저카지노난에 시달리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문 메이저카지노이 부족한 가장 큰 이유는 e러닝 메이저카지노을 배출하는 정규·비정규 기관이 타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교육공학과를 학부 과정에 개설한 대학은 건국대, 관동대, 안동대, 이화여대, 한양대 등 5개 대학과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한국디지털대학교 등 2개 사이버대학교가 전부다. 비정규 기관으로는 한국이러닝산업협회와 한국u러닝연합회 등이 메이저카지노양성 과정을 운영중이다. 하지만 이들이 연간 배출하는 전문 메이저카지노은 총 1000명가량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연간 신규 메이저카지노 수요 2600여명의 40%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e러닝 업체들의 메이저카지노 확보를 위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 SK텔링크가 신규 사업을 준비하면서 경쟁사의 메이저카지노을 채용했고, 역시 e러닝 시장 진출을 준비중인 이랜드도 D사 등에서 마케팅 메이저카지노을 끌어간 것으로 알려져 기존 업체들은 내부 직원 단속에 나선 상태다.
기업체들이 전문 메이저카지노 확보에 고심하는 이유는 사업 성패 여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노동부의 고용보험 환급과정을 개설하고 기관평가를 받는 e러닝 업체의 경우 교수설계자 확보 여부 자체가 평가 기준이 된다. 평가에서 A등급을 받으면 고용보험 환급액이 늘어나 수요 기업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매출로 바로 연결된다.
기업 대상 서비스 업체 뿐 아니라 수능 및 초중등 업체들에게도 교수 설계자는 중요하다. 교수설계자는 강의 내용을 어떻게 콘텐츠로 풀어낼 것인가를 설계하는 역할을 한다. 교수 설계가 잘된 콘텐츠는 학습효과가 높아 매출에 영향을 미친다.
업계에서는 전문 메이저카지노난 해소를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메이저카지노양성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낸다. 예를 들면 관련 대학의 대학원에 중장기 교육과정과 학사학위 과정을 개설토록 지원하고, 산학협력에 의한 현장 중심의 전문메이저카지노 양성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점차 확산되는 상황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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