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롯사이트 꽁머니 毒을 藥으로 바꾸자](2부)②에듀테인먼트 열풍- ‘교육용 슬롯사이트 꽁머니 개발’ MS도 나섰다

‘슈팅액션 슬롯사이트 꽁머니은 모두 정신 건강에 안 좋다?’ MS가 오락용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의 교육적 효과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했다. 사진은 X박스360의 인기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어오브워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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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 ‘기어오브워2’ 마니아인 미국 고등학생 데빈 크라우터군(17세). 그는 말 그대로 ‘멀티 플레이어’다. 정신없이 슬롯사이트 꽁머니을 하는 중에도 헤드세트로 다른 게이머와 전략을 짜고 문자도 쉽게 주고받는다. 화면 속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은 쉴 틈 없이 돌아가지만 모든 일에 막힘이 없다. 크라우터 군은 대수롭지 않은 듯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라 슬롯사이트 꽁머니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됐다”며 “하지만 슬롯사이트 꽁머니을 많이 하니까 순간 판단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교육적 목적을 갖고 개발된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이 아닌 일반 오락 슬롯사이트 꽁머니도 교육적 효과가 있을까.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런 궁금증을 풀기 위해 연구를 시작했다.

 MS는 최근 150만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23억원을 들여 ‘학습용 슬롯사이트 꽁머니 연구소(the Games for Learning Institute)’를 설립했다. MS는 이곳에서 뉴욕대학교 등 학계와 함께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이 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계획이다. 더욱 구체적인 연구 과제는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과 수학·과학적 사고의 상관 관계 구명.

 그동안 교육용뿐 아니라 의료용 등 특수한 목적을 갖고 개발된 슬롯사이트 꽁머니의 효과에 관한 연구는 많았다. 하지만 ‘헤일로 3’ ‘기어스오브워’ 같은 오락용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이 유발하는 순기능은 알려진 바가 없다. 이런 슬롯사이트 꽁머니들은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게 사회통념이었다.

 MS는 엔터테인먼트용이라도 이들 슬롯사이트 꽁머니이 게이머의 수학 및 과학적 사고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이들의 상관관계를 실증적으로 증명할 계획이다. 이로써 슬롯사이트 꽁머니의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앞으로의 비디오 슬롯사이트 꽁머니 사업에 활용하겠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MS 조드 노드링어 슬롯사이트 꽁머니연구총괄은 “가장 기초적인 부문부터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라면서 “비폭력적이면서 즐겁고 학습에도 도움을 주는 슬롯사이트 꽁머니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