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 머니 카지노 3 만산업이 빠르게 정착하면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 서비스를 둘러싼 산·관·학·연의 표준화 논의도 급물살을 타고 있다.
더이상 시장이 고착화하기 이전에 표준화를 마무리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진화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융합 비즈니스 창출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17일 정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방송통신위원회는 국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시장이 올 상반기를 거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50만가입자 규모를 넘어섬에 따라, 서비스·콘텐츠·네트워크·단말 등으로 이어지는 가치사슬의 선순환 구조를 조기에 확보하기 위해 꽁 머니 카지노 3 만산업 표준화에 총력을 쏟기로 했다.
이를 위해 방통위는 오는 21일 산학연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개발 간담회’를 개최해 지금까지의 표준화작업을 점검하고 핵심 이슈를 재정립해 향후 표준 개발 방향을 조율할 예정이다.
특히 이해관계로 인해 표준화에 미온적이었던 관련 업계도 최근 꽁 머니 카지노 3 만산업의 빠른 성장세를 고려해 표준화작업에 전향적인 자세로 돌아서면서 올해 안에 꽁 머니 카지노 3 만 단말(셋톱박스)·미들웨어·보안 등 핵심 요소기술들에 구체적인 표준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통위 관계자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의 핵심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 미들웨어 표준화를 통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 3사의 단말기 및 콘텐츠 상호 호환성 확보와 차세대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모델 정립을 통한 네트워크 지원 기반 표준화 등”이라며 “내년 하반기에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3사가 하나의 콘텐츠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원소스 멀티유스 등)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꽁 머니 카지노 3 만 3사의 콘텐츠는 서로 호환이 확보되지 못해 공공성이 큰 프로그램조차도 사업자 별로 따로 제작해야 하는 불편과 비용 낭비를 초래하고 있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가 실현되면 중장기적으로 콘텐츠가 다양화돼 산업 활성화의 기반이 빠르게 다져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와 꽁 머니 카지노 3 만업계는 표준화 논의를 구체화하기 위해 방통위·특허청·ETRI·TTA·꽁 머니 카지노 3 만 제공사업자·주요 포럼 및 협회 등이 참여하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 협의회’와 ‘표준화 실무전담반’을 구성해 상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 과제로 △콘텐츠 환경 규격 △단말시스템 △미들웨어 기술표준 △꽁 머니 카지노 3 만 자막방송 △HW 보안기술 △트래픽 관리 △서비스 품질(QoS) 기술 등을 선정해 놓고 추진하고 있다.
방통위 융합정책과 관계자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와 관련해 산업계와 학계 모두 큰 그림에는 합의를 이뤄냈고 일부 성과도 나오고 있으나 일부 표준화 이슈에서는 이해당사자와 전문가 간 이해관계가 다른 부문이 나오고 있다”며 “21일 회의는 국내 꽁 머니 카지노 3 만 표준화 작업의 터닝포인트가 될 전망으로 특히 올 하반기 국내 꽁 머니 카지노 3 만산업의 큰 틀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업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하고 시급한 부문부터 선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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