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융합LED 등 5개 과제, IT분야 차세대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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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가 가상현실·융합LED·지능형그린자동차·웰페어융합플랫폼·라이프로봇 5개 과제를 국가적으로 육성할 정보통신 분야 차세대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로 선정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융합기술’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바이오·의료, 에너지·환경, 정보통신 3대 분야에 각각 5개씩 모두 15개 과제별 핵심 융합기술을 도출하고 제품·서비스에 대한 매크로 지도 형태인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수립했다고 24일 밝혔다.

 정부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운영 정책 수립 및 추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정책연구센터(가칭)’를 구축·운영하는 것도 검토하기로 했다.

 정보통신 분야에 5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과제별로 12∼32개의 확보해야 할 핵심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을 규정했다.

 박항식 교과부 기초연구정책관은 “‘국가융합기술지도’ 수립을 토대로 2010년 이후 사업 간 연계성이나 부처 간의 융합 R&D 사업범위가 더욱 명확해질 것”이라며 “부처별 융합연구 수행에 대한 투자조정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통해 연구를 효율화함으로써 오는 2013년까지 선진국 대비 70∼90%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교과부는 국가융합기술지도와 관련해 각계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25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열고 여기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만들어 내년 초 국가과학기술위원회에 상정, 확정할 예정이다.

15개 중점과제의 우리나라 기술 수준은 최고 선진국 대비 60% 내외로 조사됐다. 이를 단기간에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바이오·의료는 기초·원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강화를, 에너지·환경 분야 및 정보통신 분야는 산업 원천 슬롯사이트 소닉 메이저 개발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