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과 그래픽, 사운드, 캐릭터 등 4개 부문으로 이뤄진 기술창작상은 개발자들에겐 최고의 영예다. 본상은 꽁 머니 카지노의 완성도분 아니라 마케팅이나 해외 진출 등 다양한 흥행 요소가 선정 기준에 들어가지만 기술창작상은 말 그대로 해당 분야에서 올해 최고로 잘 만든 꽁 머니 카지노을 뽑기 때문이다.
특히 그래픽과 사운드라는 꽁 머니 카지노 기술의 쌍두마차는 올해도 대한민국꽁 머니 카지노대상 시상식을 화려하게 밝힐 전망이다. 가장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그래픽 부문은 현실과 꽁 머니 카지노의 경계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그렇다면 과연 언제쯤 영화 정도의 수준을 낼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그 시기를 5년 후 정도로 본다. 그 관건은 3D 캡처 기술이다.
현재 3D 꽁 머니 카지노 그래픽은 미리 꽁 머니 카지노 속 사물을 그려놓고 이를 재생하는 방식이다. 캐릭터는 실시간으로 움직이지만 자연 경관이나 건축물 등은 미리 만들어놓았다는 말이다. 마치 80년대 드라마 세트장과 비슷한 수준이다. 반면 3D 캡처 기술은 꽁 머니 카지노 내 모든 그래픽 요소가 실시간으로 묘사되는 방식이다. 이론적으로 3D 캡처 기술이 실현되면 꽁 머니 카지노 그래픽은 영화와 다름없는 수준으로 올라간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5년 뒤면 이 기술이 사용된 꽁 머니 카지노이 나오기 시작하고 10년 후면 대중화되리라 예상한다.
황철웅 블루홀스튜디오 아트디렉터는 “2014년 쯤이면 영화인지 실제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의 온라인롤플레잉꽁 머니 카지노이 나오겠지만 극한의 사실감이 모든 꽁 머니 카지노에 적용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아티스트와 꽁 머니 카지노에 따라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고, 기술은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필요한 요소일뿐”이라고 설명했다.
사운드의 중요성도 그래픽 못지않다. 과거 꽁 머니 카지노 사운드는 8비트 모노에 그쳤지만 현재 콘솔꽁 머니 카지노에서는 영화와 똑같은 5.1채널 사운드까지 즐길 수 있다. 인터넷 네트워크라는 서비스 상의 제약이 있는 온라인꽁 머니 카지노에서도 16비트 스테레오 사운드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사운드 기술의 한계는 실제 소리를 녹음하면 실제와 다르다는 사실이다. 현재 국내 꽁 머니 카지노 개발사 중 가장 많은 사운드 관련 인력을 보유한 엔씨소프트 변종혁 사운드3팀장은 “박수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사람이 치면 박수처럼 안들린다”며 “소리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폴리라고 하는데 외국과 달리 아직 국내에선 제대로 된 폴리 사운드 만들어내는 곳이 없다”고 설명했다.
결국 영화나 방송 드라마에 사용되는 수준의 폴리가 사용될 수 있는 지 여부가 꽁 머니 카지노 사운드의 현실감을 좌우하게 된다. 사운드 전문가들은 꽁 머니 카지노 개발사가 소리에 조금 더 투자하면 지금보다 훨씬 현실감 높은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평가한다. 4세대 물리엔진과 실시간 3D 캡처, 그리고 폴리 사운드가 더해지는 미래의 꽁 머니 카지노은 지금보다 한 차원 높은 즐거움을 우리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