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창조과학인재양성 우수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에는 이홍배 서울 아주중학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와 유재정 서울 신상계초등학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가 선정됐다.
이 교사는 3인 1조로 학생을 편성해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 기사를 바탕으로 한 토론 수업을 벌였다. 이를테면 ‘PC도 더위를 먹는다’ 제목의 기사로 하드웨어가 프로그램에 미치는 영향을 토론하고 ‘인터넷 사용자 10년새 두배로’라는 내용의 기사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인터넷 문화 형성 방안을 논의하는 식이다.
또 이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는 KAIST, 안철수연구소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꾸려 학생들의 정보과학 분야에 대한 비전을 키웠다.
이러한 NIE 교육 및 체험학습을 바탕으로 아주중학교는 서울시 교육청이 주관하는 영재교육 창의적 산출물대회 정보과학 분야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유 교사는 초등학생에게 이공계의 비전을 심어주고 미래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한국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정보통신산업진흥회·서울교대 연구팀과 함께 ‘디키-3000’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체계적인 디지털 키트를 이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생의 디지털 이해 및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이공계 기피 현상을 해소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 마카오 카지노 슬롯 머신을 학습과제를 선정하고 이해하는 데 활용해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초 교재로 사용하며 학생 개개인의 흥미를 이끌어냈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