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2.0]"한국 슬롯 머신 게임 교육, 이론 중심에서 탈피해야"

“우리나라 슬롯 머신 게임 교육은 너무 이론 중심입니다. 주입식 슬롯 머신 게임으로는 성공하기 힘들죠. 교수나 슬롯 머신 게임 성공인이 많은 지식을 줄 수는 있지만, 슬롯 머신 게임 중심은 슬롯 머신 게임가란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예비 슬롯 머신 게임자가 능동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슬롯 머신 게임 환경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은 슬롯 머신 게임 열풍이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전진 기지 역할로 슬롯 머신 게임이 주목받으면서 많은 슬롯 머신 게임 성공 사례를 활용한 슬롯 머신 게임 교육도 함께 뜨고 있다. 예비 슬롯 머신 게임자는 기업가 정신을 배우고 슬롯 머신 게임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그러나 강의 시간에 잠시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뿐, 진짜 슬롯 머신 게임에 도움이 되기에는 무엇인가 부족하다. 김철환 벤처1세대 멘토링센터 멘토 코디네이터가 `슬롯 머신 게임자 주체의 슬롯 머신 게임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는 이유다.

슬롯 머신 게임 교육의 시작은 기업가 정신 함양에서 시작된다. 이후 시장 분석과 비즈니스모델(BM) 구축, 경영 전략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마련돼야한다. 단계 별로 준비해야 할 전략이 슬롯 머신 게임자마다 다르다. 벤처1세대 멘토링센터에서 `대학생 실전 슬롯 머신 게임 교육 프로그램`에 강사 대신 예비 슬롯 머신 게임자(대학생)를 주체로 끌어들인 배경이다. 김 코디네이터는 “슬롯 머신 게임 교육의 절반은 슬롯 머신 게임자가 이끌어야 한다”며 “배운 지식과 노하우를 어떻게 슬롯 머신 게임에 적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과정이 슬롯 머신 게임 교육과정에 필요하다”고 말했다.

“슬롯 머신 게임가가 고민하는 것은 `자기 사업 아이템과 기술로 어떻게 시장에 접근하는가`입니다. 사업자금 확보와 정책 자금 활용도 포함되겠죠. 이런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지 않으면 슬롯 머신 게임 교육생 입장에서는 막상 배울 것이 없어집니다. 백화점처럼 상품은 잔뜩 진열돼 있지만, 뭘 구매해야할지 모르는 셈입니다. 우리나라 슬롯 머신 게임 교육의 한계입니다.”

김 코디네이터도 다른 벤처1세대 멘토링센터 멘토처럼 벤처 슬롯 머신 게임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2000년대 초 초고속 모뎀 장치를 개발해 소위 `잘나가는 벤처 CEO`의 길을 걸었다. 성공도 있었고 실패도 있었다. 김 코디네이터가 전수하고자하는 것은 예비 슬롯 머신 게임자는 경험하지 못하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다. 김 코디네이터는 “대학생 실전 슬롯 머신 게임 교육 프로그램 멘토가 모두 벤처 1세대 CEO”라며 “단계별로 맞춰진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의 경험·노하우가 함께 접목된다면 예비 슬롯 머신 게임자가 슬롯 머신 게임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