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의 디지털 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이 68.9%로 전년(65.1%)보다 3.8%포인트(P)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취약계층 디지털 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은 일반 국민 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을 100으로 할 때 일반국민 대비 정보취약계층의 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을 의미한다. 수치가 높을수록 정보격차가 낮다는 뜻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바카라 게임 사이트진흥원(NIA)은 25일 장애인·장노년층·농어민·저소득층 디지털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에 관한 '2018 디지털정보격차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와 NIA는 취약계층의 PC·모바일 등 유·무선 바카라 게임 사이트, 인터넷 이용 등 디지털정보 접근·역량·활용 수준을 측정했다.
조사에 따르면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은 91.1%, 역량은 59.1%, 활용은 67.7% 바카라 게임 사이트으로 매년 향상되고 있다. 역량 바카라 게임 사이트은 전년(51.9%) 대비 7.2%P로 가장 크게 상승했다.
취약계층별 디지털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은 저소득층 86.8%, 장애인 74.6%, 농어민 69.8%, 장노년층 63.1%로 나타났다.
오용수 정보보호정책관은 “매년 취약계층 바카라 게임 사이트 수준이 향상돼 디지털 정보격차가 완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과기정통부와 NIA는 앞으로 실생활 중심 모바일 교육을 확대하고 무인단말기 등 바카라 게임 사이트·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등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디지털 포용(ICT for All)' 실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안호천 통신방송 전문기자 hcan@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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