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 머니 카지노업계 절반 '디지털치료제' 모른다...4%만 개발 참여

아킬리의 아동 ADHD DTx 인데버RX는 꽁 머니 카지노에 집중하는 행위를 통해 의도한 치료효과를 유도한다
아킬리의 아동 ADHD DTx 인데버RX는 꽁 머니 카지노에 집중하는 행위를 통해 의도한 치료효과를 유도한다

꽁 머니 카지노을 이용한 디지털치료제(DTx)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국내 꽁 머니 카지노업계는 외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위정현 중앙대 경영대 교수가 이끄는 한국꽁 머니 카지노학회 연구팀이 의료계·법조계·꽁 머니 카지노·헬스케어 산업 종사 전문가 31명을 대상으로 인터뷰한 결과 꽁 머니 카지노산업 종사자의 과반수가 DTx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다고 응답했다. 응답자 중 4%만이 디지털치료제 관련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DTx 미개발사에 속한 응답자 45%는 앞으로도 DTx 개발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의학·법률 전문 네트워크 부족과 높은 진입장벽으로 꽁 머니 카지노 개발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불투명한 수익성도 디지털치료제 개발의 매력도를 떨어뜨린다고 응답했다. 꽁 머니 카지노사의 주요 수익모델인 확률형 아이템의 높은 수익률과 비교해 디지털치료제는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은 데다 회수 기간도 불투명하다는 것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치료제 시장은 지난해 2017억원에서 올해 2566억원, 2023년 3263억원 등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꽁 머니 카지노과 헬스케어 융합 및 규제 개선을 통한 산업 조기 선점이 필요한 분야로 꼽힌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