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생성형 AI 온라인카지노분야 활용방안 모색

정부세종청사 온라인카지노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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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카지노체육관광부가 온라인카지노분야에 챗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방안을 모색한다. 문체부 직원 역량 강화교육·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추진한다.

문체부는 21일 최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챗GPT 시대, 온라인카지노 디지털 혁신의 필연성과 방향'을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챗GPT 등 디지털 기술 성장과 사회변화에 따른 문체부 역할과 온라인카지노행정 방향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7일에는 AI 기반 '국민비서' 챗봇 개발업체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를 초빙해 챗GPT를 활용한 글쓰기·제목 설정 등 실제 사례를 알아보는 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챗GPT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사례를 경험하고, 창작 영역에 도전하는 AI가 온라인카지노 영역에 미칠 영향과 활용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교육 공지 후 3일 만에 400여명이 신청했다.

교육에 앞서 온라인카지노행정 효율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 2일 하정우 네이버 AI랩 소장을 초빙해 '초거대 AI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GPT를 온라인카지노 분야에 활용할 다양한 가능성을 논의했다. 8일에는 GPT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관계자와 활용방안을 협의했다.

문체부는 GPT 활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내달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카지노 시대에 대응하는 정부 역할과 한국어 온라인카지노 언어 모델 발전을 이끌 직원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질의에 대한 자동응답, 회의록 요약보고서 작성 등 업무에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사례도 모색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챗GPT로 촉발한 대화형 AI 발전은 외부적으로는 온라인카지노예술 활동 방식, 이를 둘러싼 권리관계에 변화를 가져오고 내부적으로는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생성형 AI 발전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에 먼저 대응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행정 업무도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직원 역량 강화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