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에 화제를 몰고 온 웹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가 10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방영된다. 마침 금요일에 방영되는 만큼 주말까지 전 회차를 정주행하는 시청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트래픽도 평소보다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폭증하는 트래픽으로 말미암아 넷플릭스가 끊겨서 드라마를 보지 못할까 걱정하는 이용자는 거의 없다. 국내 인터넷 사업자들이 트래픽이 몰릴 것을 예측하고 네트꽁 머니 카지노 용량을 사전에 증설했기 때문이다.
결국 우리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원하는 드라마를 마음껏 보기 위해서는 새로운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 구축과 지속적인 유지·보수가 선행돼야 한다.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에 대한 투자 없이는 나날이 늘어 가는 OTT와 빅테크 데이터의 수용은 불가능하다. 실제 국내 인터넷사업자는 한·일 해저케이블 용량 등을 지속적으로 증설하고 있다.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화두로 떠올랐다. 유럽연합(EU)은 최근 기가인프라스트럭처법을 제안했다. 오는 2030년까지 유럽 전역의 모든 이용자가 기가비트급 초고속인터넷 연결과 빠른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와 더불어 초연결 인프라를 바탕으로 유럽 내 기업의 75%가 클라우드 또는 인공지능(AI)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서 디지털전환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사회에서 요구된 화상회의, 비대면 수업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서 한국·미국 등에 비해 뒤처진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를 보완하려는 욕구가 유럽 시장에 강력하게 작용했다.
그러나 그동안 네트꽁 머니 카지노 정책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왔고, 5세대(5G) 이동통신을 가장 먼저 상용화한 주역인 한국은 오히려 이와 관련한 고민을 잠시 내려놓은 듯 보인다. 지금 우리가 글로벌 시장에서 손꼽히는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를 갖추게 된 것은 정부가 앞장서서 정책을 내놓고, 통신 및 인터넷 사업자들이 인프라 투자와 구축을 실행했기 때문이었다.
현재 통신업계 전문가들은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에 대한 뚜렷한 지향점과 실천 계획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올해 업무보고에 보이지 않는다고 우려하고 있다. '탈통신'을 외치며 플랫폼과 AI의 중요성을 앞세우는 사업자들이 정책의 선도 없이 알아서 인프라를 잘 구축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것은 지나친 낙관론이다.
생태계 구성원이 자원을 쓰기만 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네트꽁 머니 카지노는 황폐화될 수밖에 없다. 정부와 국회는 통신 및 인터넷 사업자가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를 지속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뚜렷한 방향 제시와 함께 사업자를 유인할 인센티브도 고려해야 한다. 네트꽁 머니 카지노 주 사용자인 빅테크의 망 이용 대가 이슈도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해야 한다.
현재 우리가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을 위해 가장 먼저 내세우는 AI 발전과 클라우드 활용은 모두 네트꽁 머니 카지노 인프라 위에서 이뤄진다는 점을 잊지 말기 바란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