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IT문화 이제는 학교다](52)올바른 카지노 입플 이용 습관

카지노 입플이 이젠 없어서는 안 되는 놀이 문화의 하나로 자리잡았죠.

 카지노 입플은 단순한 즐거움뿐 아니라 △가상 공간에서의 인간 관계 맺기 △성취감과 의욕 기르기 △긍정적인 경쟁 관계 배우기 등에서 훌륭한 교육 도구가 될 수 있음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하지만 늘 생활 가까이 있고,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카지노 입플도 그릇된 방법으로 이용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불법에 빠지는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청소년 또래 집단의 특성상 전파가 쉽고, 학습이 빠르다는 점에서 어린시절 카지노 입플에 대한 올바른 이용 습관 형성은 우리나라 카지노 입플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문화 향상에도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부모님 주민등록번호 사용·불법 서버 이용은 안 돼요”=우리나라 어린이·청소년들 가운데 70% 가량이 “부모님 동의 없는 부모님 주민등록번호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떤 카지노 입플의 연령 등급 제한에 걸리더라도 친구들 사이 유행하고 있다면 어떻게든 접속할 여지가 그만큼 높은 셈이죠.

 하지만 새로 시행 중인 주민등록법은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타인 주민등록번호를 무단으로 쓰는 행위 자체만으로도 처벌받을 수 있다는 규정을 담고 있습니다. 한순간 연령 때문에 접속하지 못한 카지노 입플의 유혹에 빠져 부모 동의 없이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할 경우, 명백히 실정법 위반이 되는 것이죠.

 부모 주민등록번호 사용은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가령 보안시스템을 확실하게 갖추지 않은 업체가 서비스하는 온라인카지노 입플에서 부모님 주민등록번호를 몰래 사용했다가 나중에 주민등록번호 도용은 물론 각종 범죄에 활용돼 2, 3차 피해로 연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온라인카지노 입플 불법 서버(사설 서버)도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유혹의 손길을 뻗치고 있죠. 1차적으로는 이런 불법 서버를 운영해 부당 이득을 챙기고 있는 사람들에게 책임이 있지만, 광범위하게는 그것을 이용해 준 개별 이용자에게도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미필적 고의에 의해 불법 영업을 도운 것이 되기 때문이죠.

 불법 서버도 부모 주민등록번호 무단 사용처럼 자신의 개인정보가 언제 어느 때 불법적으로 악용될지 모른다는 점에서 ‘시한폭탄’처럼 큰 문제를 안고 있죠.

 ◇“복제 카지노 입플은 PC·카지노 입플기 망가뜨릴 수 있어요”=불법 온라인카지노 입플 물이 이용자 자신의 PC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음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요즘 들어 전자상가 등을 통해 빠르게 유포되고 있는 불법 카지노 입플물은 어렵사리 장만한 고가의 PC나 카지노 입플기를 한꺼번에 망가뜨릴 수 있는 위험성을 안고 있죠.

 값이 싸다는 이유로, 한글화되지 않은 원작을 먼저 즐기고 싶어서 불법 복제 카지노 입플의 유혹에 빠져들지만, 이들 카지노 입플은 어떠한 승인이나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해적판’인 셈이죠. 따라서 정품에만 등록된 코드를 세밀하게 인식하는 PC나 카지노 입플기에는 치명적 오작동을 일으킬 충격을 줄 수 있는 것이죠.

 지금도 미국, 유럽에선 PC카지노 입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죠. 이들이 꼭 시대에 뒤처진 것이 아니라, 불법 복제물에 대한 사회적 척결 의지와 카지노 입플 이용자들의 도덕성이 있었기 때문에 아직도 PC카지노 입플의 향수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카지노 입플이 주를 이룬 한국이 앞선 것이 아니라, 무차별적인 불법 복제로 우리 스스로가 지금까지 번성할 수도 있었던 PC카지노 입플을 죽여버린 것은 아닌지 되돌아볼 일이죠.

 불법 복제는 원작자의 생명을 빼앗는 일과 같습니다. 어떠한 이유와 변명으로도 카지노 입플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그것을 만들고 개발한 사람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급하고 즐기는 것이 떳떳하지 않을까요.

 ◇“지나치게 몰입하지 말고, 자제하며 즐겨요”=뭐든 지나치면 모자란 것만 못하다란 말이 있죠. 카지노 입플은 스스로 제어하면서 즐길 때가 가장 재미있고 짜릿합니다.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힐 때, 친구와 다투고 화해할 때 카지노 입플을 이용해 보세요.

 카지노 입플은 현실과 다릅니다. 그것에서 모든 것을 얻을 수도, 무슨 일을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카지노 입플 속에서의 일일 뿐입니다. 너무 카지노 입플에 빠질 필요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생활에 충실하고,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일수록 더 카지노 입플을 잘 즐길 수 있습니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카지노 입플 작업장과 불법 서버

 ‘작업장’은 여러 사람이 모여 자동사냥(오토) 프로그램을 돌려 카지노 입플 아이템을 획득하고 그 획득한 아이템을 팔아 부당 이득을 챙기는 집단을 가리키는 은어입니다. 요즘 문제가 되는 ‘작업장’ 대부분은 중국에 자리잡고 있죠. 국내 법망을 통해 인건비가 싼 중국인들을 고용해 ‘작업장’을 돌리는 것이죠. 지난해 온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리니지’ 주민등록번호 도용 사태도 이들이 일으킨 일입니다.

 최근 시행에 들어간 카지노 입플산업진흥법 시행령은 ‘작업장’에서 만들어진 아이템이나 카지노 입플머니의 거래 행위를 금지하고 있죠. ‘불법 서버’는 저작권자인 카지노 입플회사의 서버 프로그램을 베껴 서버를 구축하고, 마치 진짜 카지노 입플 서비스인 것처럼 꾸며 이용료를 받고 카지노 입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업 행위나 사업을 말합니다. 정당한 카지노 입플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주는 것은 물론, 엉성하고 깔끔하지 못한 카지노 입플 품질로 카지노 입플 자체에 대한 믿음을 엄청나게 갉아 먹는 범법 행위죠.

 문화관광부는 이 같은 불법 서버에 대해 저작권법과 카지노 입플산업진흥법 상의 불법 카지노 입플물 규정에 따라 집중적인 단속을 벌일 예정에 있습니다.

◆신문보내기 참여기업 소개-한국EMC

 세계 10대 IT기업으로 꼽히는 EMC는 1979년 설립됐으며,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정보 스토리지 시스템을 비롯해 정보의 수명주기(life cycle)에 따라 디지털 정보를 저장, 관리하고 보호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공급하는 전문기업이다. 작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11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 세계 정보 유산의 보호와 관리에도 힘쓰고 있는 EMC는 ‘정보 유산 보호 캠페인(Information Heritage Initiative)’을 펼치며 인류 정보 유산의 보호와 보존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기록 유산인 세계 최고(最古)의 금속활자본 ‘직지(直指)’ 찾기, 미국 스미소니언박물관의 디지털화 프로그램, 케네디 대통령 도서관 디지털 아카이빙 작업 등이 EMC가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정보 유산 보호 프로젝트다.

◇인터뷰-김경진 사장

 김경진 한국EMC 사장은 “인터넷 사용자가 중심이 되는 웹2.0 시대가 열리면서 정보가 갖는 힘은 그 어느 때보다 막강해지고 있다”며 “정보강국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갈 우리 청소년들이 세계 무대에서 정보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김 사장은 “자유로운 사고에서 창의력이 생기고, 창의력은 곧 무한한 경쟁력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라며 “학창 시절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배움을 통해 생각의 힘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양종석기자@전자신문, js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