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헬스케어, 소비자 인식 매우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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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격의료나 원격건강관리바카라 게임 등 u헬스케어에 대해 소비자들의 인지 정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바카라 게임 활성화를 위해서는 안정성 등 신뢰도 확보와 함께 소비자에 대한 인식부터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산업연구원은 9일 서울 거주 20∼65세 500가구의 가구주를 대상으로 u헬스 바카라 게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원격 의료바카라 게임와 건강관리바카라 게임 인지율이 각각 33.8%와 27.2%에 그쳤다고 밝혔다. u헬스 바카라 게임는 유·무선 네트워크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시·공간 제약없이 의료 소비와 공급을 가능하게 해주는 바카라 게임를 총칭한다.

 이들 두 바카라 게임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비율도 각각 29.2%와 26.8%에 불과했다. 이용 시점 역시 도입 후 5년 정도 지난 다음이라는 답변이 62.4%, 64.2%였다.

 u헬스 바카라 게임가 도입되더라도 이를 개별적으로 이용하기보다 대면 의료 행위에 추가하는 개념으로 이용하겠다는 응답비율이 92.6%에 달해, 아직까지는 u헬스가 부가 바카라 게임라는 인식이 많았다.

 쟁점이 되고 있는 원격 의료바카라 게임 허용범위와 관련해서는 도시지역 거주자(71.8%), 일반환자(67.4%), 대형종합병원 직접 제공(61.2%), 만성질환 이외 질환 진료(70.4%) 등의 비율로 찬성하는 입장이 많았다. 원격 의료바카라 게임를 공공 건강의료보험 반영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75.8%였다.

 산업연구원 조현승 연구위원은 "u헬스 바카라 게임 활성화를 위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야 할 것“이라면서 “의료계와 기술개발자는 물론이고 범정부 차원의 노력도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승규기자 seung@etnews.co.kr